인사말

존경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장 한일용입니다.

지금은 개천에서 용이 나기가 참으로 어려운시대입니다. 이는 심각한 빈부격차가 교육격차를 초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교육은 국가의 백년대계, 미래를 향한 투자입니다.

우리장학재단은 돈이 없어 재능을 꽃피우지 못하는 학생이 없었으면 하는 큰 뜻을 갖고 설립하였 습니다.지금은 한 사람의 창의적 인재가 천만명을 먹여 살리는 초고도 정보화시대입니다. 나는 우리 재단의 장학금을 받는 학생 중에 이런 훌륭한 인재가 나오리라는 소망을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교육에 소외된 저소득층 학생들을 돕는 데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여러분의 관심과 정성은 장학재단을 알차게 키우는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우리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이 미래를 열어갈 인재 육성이라는 소명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마포구의 미래는 우수한 인재육성에 달려 있습니다

지전 세계는 지구촌 시대를 맞이하여 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일은 곧 국가의 미래이고 경쟁력입니다.

대한민국이 전쟁의 참화를 딛고 짧은 시간 세계가 인정하는 놀라운 경제성장을 이뤄 선진국 문턱에 들어선 것은 먹을 것과 입을 것을 아껴가면서 자녀들을 교육시킨 부모님들의 헌신적인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것을 세계가 인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선진국 문턱을 넘어 세계를 이끄는 선진국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글로벌 역량을 가진 인재가 필수적이고, 전 세계 각 국가들이 인재 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마포구에는 돈이 없어 꿈과 희망을 접는
청소년들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과거와 달리 개천에서 용이 날 수 없다고 하는데 그만큼 사회 구성원 간의 경쟁이 치열한 면도 있지만 부모의 경쟁력의 유무에 따라 자녀의 소질 개발이 좌우되는 등 자녀를 키우는 주변 환경이 변화하였기 때문입니다.

부모의 소득 격차로 인하여 소질이 있고 우수한 학생들이 돈이 없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학생들이 학비 걱정 없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최대한 살려서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경제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학비 지원 제도에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층 자녀가 마음 놓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교육환경 개선으로 보다 살기 좋은 마포구
누구나 이사 오고 싶어하는 마포구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제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은 미래지향적이며, 창의적인 인재 양성과 마포구의 교육발전에 헌신하여 마포구민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좋은 마포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