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편지

국민대학교 경제학과 이○○ 2016-06-15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119


먼저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의 마포장학생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정말 감사드립니다.

학생에게 장학금은 단순히 금전적 지원을 넘어서 희망과 꿈을 꾸고 이룰 수 있게 도와주는 아주 큰 도움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은 학생들에게 희망과 꿈을 주는 재단입니다.

그리고 선생님들과 교수님들께서 학생은 작게는 동네, 넓게는 한 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중요한 존재라고 가르치셨습니다.

그만큼 교육과 재능개발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더욱 학생들의 교육 분야에 지원해주시는 분들의 따뜻한 손길이

저희에게는 혹한의 한 겨울에 집안에 있는 따뜻한 난로와 같이

경제적으로 힘들어 움츠려있는 저에게 미래를 생각하고 희망을 품고 일어설 수 있게 도와주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예전에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이 설립되기 전에는 저는 다른 지역학생들이 부러웠습니다.

왜냐하면 그 당시에 몇몇 지역에서 그 지역학생들만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학생들을 체계적으로 육성한다는 점이

타 지역학생들에게는 “아 저기 사는 학생들 부럽다. 나도 저기 살았으면 공부하는데 경제적 걱정은 안할 수 있을 텐데…….” 라는 생각까지도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이 설립되고 나서 그동안의 생각은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오히려 마포구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으로 바뀌었습니다. 마포구에도 장학재단이 생기고,

제가 마포구에 20년 가까이 살아오면서 좋은 동네에 살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자부심과 소속감은 정말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마포구에 살고 있다는 것에 대한 높은 만족감은 동네를 더 아끼고, 발전되길 바라는 마음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마포구 행사에 더 참여하고, 봉사하려고 하는 의지도 생겨납니다.

그래서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의 지원을 받고 공부하는 저로서는 후에 제가 원하는 꿈을 이루고 나서 이 꿈이 저 혼자만의 노력이 아닌 마포구 주민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고,

그래서 저도 이 받은 것들을 금전적, 비금전적인 여러 방면으로 마포구에 돌려드리고 싶습니다.

이 점들이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이 희망과 꿈을 키우는 재단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지원을 받고 자란 학생들이 후에 다시 마포구에 봉사하고 돌려드리면서,

1명이 지원을 받고, 그 1명이 2명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그 2명이 4명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후에는 마포구 전체에게 행복이 돌아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의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감사드리고, 지원받은 그 이상의 좋은 결과들이 나타날 수 있도록 더 더욱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